G05-7182802122

박여종 서천군수 권한대행, 유부도 현장방문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5-02 13:26 KRD7
#서천군 #박여종 #유네스코세계유산 #갯벌생태계복원 #유부도
NSP통신-▲박여종 서천군수 권한대행이 지난 1일 유부도를 방문했다. (서천군)
▲박여종 서천군수 권한대행이 지난 1일 유부도를 방문했다. (서천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박여종 서천군수 권한대행은 지난해 건의된 유부도 주민들의 불편사항들에 대한 관련 부서의 추진상황 등을 파악해 해양생태계 복원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지난 1일 유부도를 방문했다.

서천군에 소재한 15개의 섬 중 유일한 유인도인 유부도는 오는 2020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생태관광지역, 람사르 습지, 습지보호지역 등으로 지정돼 관리 중에 있다.

군은 갯벌생태계의 건강성을 회복해 생물다양성 증진을 통한 생태관광기반 마련과 생태관광 거점 확보를 위한 사업비 52억원 규모의 갯벌 해양생태계 복원사업에 대해 해양수산부 승인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해 제출한 상태이다.

G03-9894841702

또한 고질적인 식수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연말 전까지 간이상수도 급수시설 여과장치를 설치하고 장기적으로 검토해 현실적인 대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박여종 권한대행은 “유부도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관련부서와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추진과 유부도 갯벌 해양생태계 복원 등의 사업추진에 유부도 주민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