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논산시, 농번기 앞두고 '찾아가는 농기계순회수리교육' 제공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3-13 17:12 KRD7 R0
#논산시 #황명선 #농기계순회수리교육 #농민편의제공
NSP통신-▲논산시가 찾아가는 농업기계 순회수리교육으로 주민편의제공에 나섰다. (논산시)
fullscreen
▲논산시가 찾아가는 농업기계 순회수리교육으로 주민편의제공에 나섰다. (논산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영농철을 대비해 농업기계 순회수리교육으로 주민편의제공에 나섰다.

지난 6일 연무읍 금곡4리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총 60회에 걸쳐 운영하는 ‘찾아가는 농업기계 순회수리교육’은 농업기계 고장으로 인한 농업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자가 정비수리능력 향상을 적극 돕기 위해 마련됐다.

3명으로 구성된 전문인력팀이 교통이 불편한 마을과 농기계 수리센터가 멀리 떨어진 마을을 중심으로 직접 찾아가 경운기, 관리기, 예취기, 분무기 등 소형농기계 위주의 농업기계 안전사용교육, 현장 수리 및 자가 점검·정비교육, 안전관리요령, 교통안전운행요령 등을 교육한다.

G03-9894841702

특히 이번 교육은 농업인들의 자가 정비능력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4만원 이하의 부품은 현장에서 무상 지원해 농업인의 부담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센터 관계자는 “본격적인 농번기가 시작되기 전 농업기계 사전점검 및 정비로 농업인들의 적기 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업기계 순회수리교육 세부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논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