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당진시, 사회적기업 실제 창업까지 지원한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2-19 11:39 KRD7
#당진시 #김홍장 #사회적기업 #창업아카데미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당진시(시장 김홍장)가 아카데미와 창업 경진대회를 통해 사회적기업 창업지원에 나섰다.

시는 오는 21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다음달 7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사회적기업 창업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사회적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준비생과 기존 사회적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단순 교육에 그치지 않고 창업 경진대회까지 연계해 실질적인 창업활동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G03-9894841702

아카데미는 첫날 개강식과 사회적기업의 이해 및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 우수 창업 경진대회 요강 안내를 시작으로 사회적기업 판로확대를 위한 차별화된 홍보 마케팅 전략을 비롯해 명품 브랜드 네이밍 기법 등에 대한 강의가 이어진다.

특히 오는 28일 예정된 4회차 아카데미에서는 사회적기업 CEO를 초청해 사회적 기업가의 정신과 운영 노하우를 습득하게 되며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 기업의 설립절차와 지원제도 활용법 등 실제 창업 준비에 필요한 교육도 진행된다.

이후 5회차 아카데미에서는 사회적기업 설립 이후 필요한 인사, 노무, 회계 관리방법에 대한 교육이 이뤄지며 마지막 6회차에서는 아카데미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창업 경진대회가 열린다.

시 관계자는 “예비 사회적기업가들이 실제 창업까지 성공할 수 있도록 컨설팅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