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여군, 의사가 직접 마을 찾아가는 '우리마을 주치의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2-07 14:45 KRD7 R0
#부여군 #이용우 #우리마을주치의제 #의료사각지대해소
NSP통신-▲부여군은 월 2회 이상 의사가 방문해 진료하는 우리마을 주치의제를 실시한다. (부여군)
fullscreen
▲부여군은 월 2회 이상 의사가 방문해 진료하는 우리마을 주치의제를 실시한다. (부여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보건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16개 마을을 선정하고 월 3회 마을회관 방문과 더불어 2회 이상 내과·치과·한방 의사가 방문해 기초검진 및 진료하는 ‘우리마을 주치의제’를 실시한다.

또한 의료 취약지역 모든 주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을회관 방문이 어려운 거동 불편자, 장애자, 마을회관과 원거리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가정방문 서비스’도 이달부터 진행한다.

작년 사업에 참여했던 주민들은 “시골동네까지 의사선생님이 찾아와 침도 놔주시고 필요한 약도 주셔서 항상 감사하다”며 우리마을 주치의제 사업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보였다.

G03-9894841702

이장환 보건소장은 “의료접근성이 낮고 의료혜택의 기회가 적은 마을에 대한 사각지대를 해소해 부여군의 모든 군민이 건강하고 편안한 행복한 부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지역주민도 건강관리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보건사업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