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아산시, 취학아동 예방접종 완료 당부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1-23 15:32 KRD7
#아산시보건소 #취학아동 #예방접종 #건강한학교생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아산시보건소(소장 김기봉)는 초등학교 입학생들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예방접종 완료 여부를 확인해 미접종 시 접종을 완료해 줄 것을 당부했다.

취학기인 만6~7세는 본격적으로 단체생활을 시작하며 영·유아 때 받은 예방접종의 면역력이 점차 감소하는 때이므로 시기별 추가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확인대상 예방접종은 ▲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5차 ▲폴리오(소아마비) 4차 ▲MMR(홍역· 유행성이하선염·풍진) 2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 또는 생백신2차) 등 4종이다.

G03-9894841702

취학아동의 예방접종 내역은 교육정보시스템을 통해 학교에서도 확인 가능하므로 ‘예방접종증명서’를 별도로 학교에 제출할 필요는 없다.

접종내역 전산등록이 누락되었을 경우 접종받았던 의료기관에 접종 등록을 요청하면 되고 전산등록이 불가한 의료기관이거나 ‘예방접종 금기자’의 경우는 해당 의료기관에서 ‘취학아동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아 학교에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중학교 입학생들의 추가접종 여부도 확인 대상으로 해당접종으로는 Tdap(또는 Td-파상풍, 디프테리아) 6차, 자궁경부암(여학생) 1차 등 2종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누락된 예방접종이 있다면 접종을 완료해 감염병 발생이 없는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초·중학생 예방접종 확인을 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