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태안군,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 업무협약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11-29 10:58 KRD7
#태안군 #가세로 #농어촌아동 #방과후돌봄 #세이브더칠드런
NSP통신-▲태안군이 농어촌아동 방과 후 돌봄을 위한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태안군)
▲태안군이 농어촌아동 방과 후 돌봄을 위한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태안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태안군이 지난 28일 가세로 군수와 유혜영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어촌아동 방과 후 돌봄을 위한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군이 지난 9월 세이브더칠드런의 농어촌아동 지원사업인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신축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에서 태안군과 세이브더칠드런은 상호 긴밀한 업무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공동사업수행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농어촌 아동의 보호권과 놀 권리를 보장하는 건강한 사회 조성에 함께 힘쓰겠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군은 부지제공과 건축행위 행정지원 및 센터운영을 맡고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부는 지역아동센터 1개소 건축 및 기부, 사업모니터링을 맡는다.

군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소원면에 지역아동센터를 건립하는 한편 오는 2021년까지 군 예산 등 13억원을 투입해 미설치 지역에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를 세워 방과 후 아동 돌봄 서비스를 향상하고 돌봄 서비스 지역 격차를 해소하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방과 후에도 안전하게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아동전용공간이 마련됨으로써 농어촌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부와 상호협력해 지역아동센터 건립에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