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건양대,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 국회의원상 수상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8-09-28 10:37 KRD7
#건양대학교 #이원묵 #의료신소재학과 #대학생아이디어경진대회 #4차산업혁명시대
NSP통신-▲건양대 의료신소재학과 교수·학생들이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건양대학교)
▲건양대 의료신소재학과 교수·학생들이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건양대학교)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의료신소재학과 교수·학생들이 지난 21일 열린 제7회 창의메이커스 필드 ‘4차 산업혁명시대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3D프린팅을 활용한 창의적이고 우수한 제품을 발굴하고 국민들의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등 4차 산업혁명시대 대학생 아이디어를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대학(원)생과 지도교수가 함께 팀을 이뤄 참여한다.

김정성 의료신소재학과 교수와 최재혁·김성진·박소영·김민지 학생은 ‘3D 플린팅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안와면 임플란트’를 출품해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 위원회 국회의원상 수상작에 선정됐다.

G03-9894841702

또한 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 협회장상에 건양대 의료신소재학과가 3팀이 선정됐다.

3팀 모두 김정성 교수의 지도하에 ‘환자맞춤형 임플란트(허준회·박성범·윤소현)’, ‘초기 거북목 교정기(김민지·박수빈·엄서윤)’, ‘환자맞춤형 Cranioplasty Plate(최재혁·윤진용·이현우·문석인)’ 등 의료용 3D 프린팅 기술 기반의 인체 내 삽입형 의료기기분야에 특화된 아이디어로 수상했다.

건양대 LINC+사업단 관계자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융복합 교과·비교과 프로그램 개발과 폭넓은 지원, Research Park 구축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적합한 창의융합 인재양성을 선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