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아산시 '장미마을', 사회적 약자 배려한 공간으로 조성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8-09-07 15:26 KRD7
#아산시 #오세현 #장미마을 #시민친화공간조성
NSP통신-▲아산시가 지난 6일 장미마을 기능전환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아산시)
▲아산시가 지난 6일 장미마을 기능전환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아산시)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지난 6일 이창규 부시장 주재로 아산교육지원청을 비롯한 기관·단체와 관련부서장이 한자리에 모여 장미마을 기능전환을 위한 추진사항 점검과 지역 공감대 형성을 위해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015년 3월부터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들어서 세 번째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시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어울림경제센터 리모델링 사업과 여성친화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선정 등에 대한 진행사항을 공유하고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가 됐다.

G03-9894841702

김혜영 인권위원장은 장미마을이 여성인권을 고려한 공간으로 확대되기를 희망했다.

이에 이창규 부시장은 “여성친화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공모 선정됨에 따라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공간으로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주민의 지속적인 관심 및 응원을 부탁했다.

시는 향후 분기별로 유관기관과 부서별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주민과 소통하는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