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예산군, 옥정리 방사장서 '황새 자연방사'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8-09-05 15:21 KRD7
#예산군 #황선봉 #황새자연방사 #자연방사성공 #황새복원
NSP통신-▲예산군이 지난 4일 올해 두 번째로 황새 자연방사 행사를 가졌다. (예산군)
▲예산군이 지난 4일 올해 두 번째로 황새 자연방사 행사를 가졌다. (예산군)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예산군(군수 황선봉)이 지난 4일 봉산면 옥전리 단계적 방사장에서 올해 두 번째로 황새 자연방사 행사를 갖고 유조 4마리를 자연으로 돌려보냈다.

이날 황새 자연방사 행사는 황선봉 군수와 이승구 군의회 의장, 친환경농업인단체, 마을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황새 복원의 의미를 되새기고 청정지역 예산군의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황새 방사는 방사케이지 테이프커팅, 케이지 개방 순으로 진행됐으며 황새는 케이지가 열리는 순간 하늘로 힘차게 날아갔다.

G03-9894841702

참석자들은 자연으로 돌아가는 황새가 잘 적응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아낌없는 응원의 박수를 보냈다.

이로써 군은 지난 2014년부터 조성·관리해 온 5개의 모든 단계적 방사장(대술 궐곡리, 광시 장전‧관음‧시목리, 봉산 옥전리)에서 황새 자연 방사에 성공했다.

군은 방사를 통해 자연으로 돌아간 황새와 자연 부화한 황새들이 자연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계획이다.

황선봉 군수는 “황새 복원은 단순한 멸종위기 종의 복원을 넘어 사람이 살 수 있는 건강한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예산군이 생태일번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