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태안군, 농작물 병해충 방제 집중지도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8-28 12:09 KRD7
#태안군 #가세로 #병해충중점방제기간 #현장지도
NSP통신-▲태안군이 지난 27일 농작물 병해충 지역방제협의회를 개최했다. (태안군)
▲태안군이 지난 27일 농작물 병해충 지역방제협의회를 개최했다. (태안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태안군(군수 가세로)이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를 흰등멸구 등 병해충 중점 방제기간으로 정하고 현장지도에 나선다.

군은 지난 27일 농업관련 기관과 관련공무원, 농업인학습단체 임원, 지역농약사협회장, 농협 관계자, 병해충예찰거점농가 등이 모인 가운데 ‘제2회 농작물 병해충 지역방제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이삭도열병(중만생종) ▲잎집무늬마름병 ▲멸구류(벼멸구,흰등멸구) ▲혹명나방 ▲먹노린재 등 농작물 병해충에 대한 방제에 관해 논의하고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를 중점 방제기간으로 지정했다.

G03-9894841702

군은 지난 6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 항공방제(6110ha) 종료 후 기류 및 태풍으로 인해 흰등멸구, 혹명나방 등이 날아들었고 일부 지역에서는 먹노린재 방제가 필요한 상황으로 초기 대처가 미흡할 경우 수확기에 많은 피해를 줄 것으로 예상하고 농가에 적기 방제할 것을 당부했다.

이에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중점방제 기간 동안 전 직원이 담당마을을 방문해 현지에서 직접 홍보하고 각 마을별 방제통보서 발송 및 전 농가에 대한 메신저콜서비스 등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펼치는 한편 주말에는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후기병해충 방제 관리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흰등멸구의 경우는 이번 방제시기에 방제를 소홀히 하거나 방제시기를 놓치면 큰 피해가 우려된다”며 “특히 벼 병해충에 대한 철저한 방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