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산시, '웅도갯벌 복원사업' 본격 추진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7-12 16:03 KRD7
#서산시 #맹정호 #웅도갯벌복원 #해수소통
NSP통신-▲서산시가 본격적으로 웅도 갯벌 복원사업을 추진한다. (서산시)
▲서산시가 본격적으로 웅도 갯벌 복원사업을 추진한다. (서산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산시(시장 맹정호) 웅도가 해양수산부에서 발표한 ‘갯벌생태계 복원사업 중기 추진계획’에 선정돼 갯벌 복원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갯벌생태계 복원사업은 대상지 확대, 사업관리체계 강화, 인센티브 확대 등을 추진해 갯벌의 가치를 되살리기 위한 것으로 향후 5년간 총 23개소를 대상으로 갯벌 복원사업이 진행될 계획이다.

웅도에 설치된 유두교는 해수소통이 차단돼 해양환경이 변화하고 인근 수산생물의 산란지가 영향을 받을 우려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G03-9894841702

이에 따라 기존 유두교를 철거하고 해수소통이 가능한 대체 교량을 신설해 웅도갯벌을 복원하는 방식으로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해양환경과 수산생물 산란장 등이 회복되는 것은 물론 웅도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교량건설로 정주여건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웅도 갯벌의 가치를 되살려 해양생태계를 복원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