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산시, 범죄예방위해 로고젝터·방범 CCTV 설치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7-04 13:12 KRD7
#서산시 #맹정호 #범죄예방환경설계 #로고젝터 #방범CCTV설치
NSP통신-▲서산시가 로고젝터와 방범 CCTV를 설치해 귀가하는 시민들의 안전을 지킨다. (서산시)
▲서산시가 로고젝터와 방범 CCTV를 설치해 귀가하는 시민들의 안전을 지킨다. (서산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셉테드(CPTED, 범죄예방환경설계)’ 기법이 도입된 로고젝터와 방범 CCTV를 설치해 귀가하는 시민들의 안전을 지킨다.

로고젝터는 안전문구나 로고가 그려진 이미지글라스에 LED 조명을 투영해 바닥이나 벽에 이미지를 표출하는 장치로 메시지 전달 효과가 뛰어나 범죄예방 장치로 이용되고 있다.

시는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기존에 방범 CCTV가 설치된 ▲어린이보호구역 ▲여성안심귀갓길 ▲노인보호구역 ▲주택가 등 14개소를 선정하고 로고젝터를 설치했다.

G03-9894841702

시는 범죄예방 문구 외에도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문구를 삽입해 야간 보행자가 심리적 안정감을 느끼도록 했으며 향후 시정홍보 등에도 활용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시는 급증하는 사건·사고 예방을 위해 방범 CCTV 86대를 신규로 설치했다.

방범 CCTV는 범죄예방,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재난재해 예방 등 다목적으로 활용된다.

시는 로고젝터와 방범 CCTV 설치로 도시안전통합센터와 연계해 범죄예방 효과를 극대화하고 늦은 밤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다닐 수 있는 안심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광주 공보전산담당관은 “로고젝터 설치로 범죄발생을 사전에 차단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도를 높일 것” 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안전을 위해 생활안전 취약지역의 안전시스템 구축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