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령시, 상거래용 10t 미만 비자동저울 정기검사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6-12 12:11 KRD7
#보령시 #상거래용 #법정계량기 #정기검사 #공정성확보
NSP통신-▲보령시가 오는 18일부터 상거래용 법정계량기 정기검사를 실시한다. (보령시)
▲보령시가 오는 18일부터 상거래용 법정계량기 정기검사를 실시한다. (보령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보령시가 여름철 관광 성수기를 맞아 상거래 공정성 확보와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오는 18일부터 이달 말까지 상거래용 법정계량기 정기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계량에 관한 법률’에 따라 법정계량기의 정확도를 유지하기 위해 2년마다(짝수년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검사로 귀금속 판매업소, 정육점, 대형유통점, 수산시장, 쌀집, 전통시장, 편의점(택배) 등 상거래에 사용하는 10t 미만의 비 자동저울(판 수동 저울, 접시·판 지시 저울,전기식지시 저울)이 수검대상이다.

시는 앞서 읍면동을 통해 법정계량기 사전 수요조사 및 계량기준기 및 분동 등 검사용 장비 사전에 확보하고 지역별 검사일정 및 장소를 선정해 법정계량기 사용여부, 사용공차 초과여부, 계량기 변조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검사한다.

G03-9894841702

점검에 따라 적합 저울에는 ‘정기검사 합격 필증’, 부적합 계량기는 수리 후 적합할 경우 필증을 부착하고 수리 불가 시에는 파기할 계획이다.

복규범 지역경제과장은 “정기검사를 받지 않고 계량기를 상거래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법률에 따라 불이익 처분(과태료)을 받게 될 수 있으므로 기간 내 반드시 검사를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계량기 정기검사 일정과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문 또는 시청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