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보니
미래에셋증권, 해외법인 역대 최고 실적…“트레이딩·WM 중심 성장엔 한계”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지난 5일 16개 읍·면·동 자율방재단원과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공주시 자율방재단 정기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율방재단의 자연재해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자율방재활동의 활성화를 통한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앞서 평소 지역 안전 발전에 이바지 해 타에 모범이 되는 장덕근(중학동), 임종석(탄천면), 심종한(신풍면), 백희종(신관동) 씨 등 총 23명에 표창을 수여했다.
이 날 교육에서는 김성용 전국자율방재단연합회 총재가 강사로 나서 자율방재단의 직무능력 강화 교육을 통해 자연재해에 대한 자율방재단 임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참석자 전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에 대한 실습 교육을 비롯해 최근 재난·안전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지진 발생 시 지진대피 요령에 대한 교육도 진행됐다.
공주시 자율방재단은 재난취약 시설에 대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 풍수해 대비 재난예찰·예방활동 등 재해대비활동과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피해 발생시 2차 피해 예방을 위해 복구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