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우수 식품제조업소 벤치마킹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11-17 17:20 KRX7 R0
#오산시식품위생 #오산시식품관리 #오산시식품정책 #오산시먹거리 #오산시식품점검
NSP통신-14일 우수 식품제조업소를 방문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fullscreen
14일 우수 식품제조업소를 방문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14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9명을 대상으로 위생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우수 식품제조업소 견학 및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충북 음성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단일 두부 생산시설인 풀무원 두부공장과 풀무원 음성 물류센터를 방문해 식품 제조·유통 과정 전반의 위생관리 체계를 직접 확인하고 감시원의 현장 이해도와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감시원들은 먼저 풀무원 두부공장을 찾아 생산 공정을 둘러보고 두부 제조 과정과 생산·판매·유통 관리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G03-9894841702

이어 두부 만들기 체험을 통해 제조 원리를 배우고 안전한 제조환경의 중요성을 체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풀무원 음성 물류센터에서는 완제품이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의 저온유통(콜드체인) 시스템, 물류 효율화 방식, 위생관리 현황 등을 확인하며 식품 유통 단계에서의 안전관리 방안을 논의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들은 현장에서 시민의 먹거리 안전을 지키는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견학을 통해 식품 제조와 유통의 실제 과정을 이해하고 더욱 전문적이고 책임감 있는 감시 활동을 펼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