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아산시, 시민과 함께 '광복절 기념행사' 개최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8-08-08 13:35 KRD7
#아산시 #오세현 #광복절기념행사 #시민과함께
NSP통신-▲아산시가 시민과 함께하는 광복절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아산시)
▲아산시가 시민과 함께하는 광복절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아산시)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제73주년 광복절을 맞아 시민과 함께하는 광복절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딱딱한 기념행사를 탈피해 ‘광복절 기념, 시민과 함께하는 평화 캠페인’이라는 주제로 온 가족이 함께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운동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체험위주의 행사로 진행된다.

행사는 오는 15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신정호수공원 잔디광장에서 진행되며 한반도 평화기원 평화의 소녀상 앞 포토존 운영 및 판문점과 대륙횡단열차 포토타임, 여성독립운동가 전시회를 비롯한 다양한 부스가 운영된다.

G03-9894841702

또한 ‘아산시민이 대한민국에 전하는 평화의 목소리’와 ‘시립합창단과 함께하는 기차놀이’등 시민과 함께하는 퍼포먼스도 마련됐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통일이 되면 난 무엇을 할까’라는 주제로 어린이 그림대회를 개최한다.

어린이 그림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5세 이상의 어린이와 초등학생은 오는 10일까지 아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 후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접수는 아산문화재단 문의 후 가능하다.

김창덕 자치행정과장은 “광복 73주년을 기념해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위주의 행사를 준비했다”며 “특히 어린이들이 광복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