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령시, 해안저지대 침수피해 대비 사전점검 당부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6-14 17:14 KRD7
#보령시 #해안저지대 #침수예방당부 #사전점검당부
NSP통신-▲보령시가 대조기 기간 해안가 저지대 침수와 안전사고예방을 당부하고 나섰다. (보령시)
▲보령시가 대조기 기간 해안가 저지대 침수와 안전사고예방을 당부하고 나섰다. (보령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보령시가 6월 대조기 기간 해안가 저지대 침수와 갯바위 낚시객 고립 등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과 안전조치를 당부하고 나섰다.

대조(大潮)기는 바닷물이 많이 빠져나가고 많이 밀려와 해수면의 높낮이가 큰 시기로 6월 대조기 기간은 14일부터 17일, 28일부터 30일까지이며 만조 시 풍랑·호우·강풍이 동시에 발생할 경우 해안가 일부지역에서 침수피해가 예상돼 대비가 필요하다.

보령 지역은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바닷물의 고조수위가 일시적으로 최대 7.9m까지 높아져 주의단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G03-9894841702

특히 오천면 해안지역은 최대 해수위 기간 동안 침수 피해이력이 있어 지자체, 해경, 낚시업 단체가 협업해 상황 관리를 하고 침수 차량 발생에 대비해 해안가 저지대 주차차량 이동 조치 및 주민 홍보 강화 등 사전에 철저한 대비를 하고 있다.

아울러 실시간 바닷물 고조정보는 국립해양조사원 누리집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방대길 안전총괄과장은 “대조기 기간 만조 시 호우, 돌풍 등이 동반될 경우에는 해수면이 예보된 고조높이 이상으로 상승할 수 있는 예측 불가능한 변수가 있으니 차량 침수 및 인명 피해가 없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