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남윤우 청양군농업기술센터 팀장, '올해의 충남 스타지도사'선정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7-12-29 10:22 KRD7
#청양군농업기술센터 #남윤우 #스타농촌지도사 #소득작물발굴 #신기술보급
NSP통신-▲남윤우 팀장이 올해의 충청남도 스타지도사로 선정됐다. (청양군)
▲남윤우 팀장이 올해의 충청남도 스타지도사로 선정됐다. (청양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30년 농촌지도사 경력의 남윤우 청양군농업기술센터 소득작물팀장이 농촌의 새로운 소득창출을 위한 소득작물 발굴 및 새 기술 보급에 힘쓴 공을 인정받아 ‘올해의 충청남도 스타지도사’로 선정됐다.

남 팀장은 첨단 다목적 공정육묘장을 설치, 운영해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고추 우량묘 보급으로 고추 안정생산에 기여했다.

원예용 유용미생물(EM) 공급기반을 조성해 연간 600여톤의 미생물을 공급하고 축산농가의 악취발생 저감 및 우량 축산물 생산을 위해 생균제를 공급해 축산농가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도 했다.

G03-9894841702

또한 왕대추 시설재배 기술보급을 하고 CA저장기술 도입으로 왕대추의 유통기간 연장을 통해 가격불안정을 해소했다.

이밖에도 시설채소의 고온기 안정생산기반 조성과 농업인의 노동력 절감을 위해 밭작물 생력화 기술 및 시설채소 시설개선 등에 앞장섰다.

남윤우 팀장은 “농업 여건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지만 새로운 소득작물 발굴과 신기술 보급으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인의 애로사항을 발굴해 농업인에 도움이 되는 지도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