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대 언어치료학과, 제14회 언어치료사 선서식 개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10-08 16:13 KRD7
#대구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언어치료사 #언어치료사선서식

언어진단실습 및 언어재활실습 수련 과정을 시작하는 언어치료학과 재학생 61명 참여

NSP통신-예비 언어치료사에게 명찰 전달 장면 (대구대학교)
예비 언어치료사에게 명찰 전달 장면 (대구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언어치료학과가 지난달 30일 비대면 방식으로 ‘제14회 2021 언어치료사 선서식’을 개최했다.

이번 언어치료사 선서식에는 지난 학기에 ‘언어재활관찰’ 수업을 이수하고, ‘언어진단실습’ 및 ‘언어재활실습’의 수련 과정을 시작하는 언어치료학과 재학생 61명이 참여했다.

후배 재학생, 학과 임상 지도교수, 전임 교수 등이 전하는 축하 메시지로 시작한 이번 행사에서는 참여한 학생들에게 예비 언어치료사 명찰을 전달하고, 앞으로의 다짐을 듣는 시간도 마련됐다.

G03-9894841702

예비 언어치료사들은 수련 과정 중 임상 지도교수 감독 아래 상담·평가, 재활계획 수립과 서비스 제공, 검증 평가 등을 직접 체험하게 되며, 이론적 지식을 임상에 체계적으로 적용하는 훈련을 하면서 임상 학문 전공자로서의 기틀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선서식에 참여한 노유경 학생(언어치료학과 3)은 “선서식을 통해 더 당당하고 책임감을 가진 언어치료사가 되겠다는 다짐을 했다”면서 “앞으로 동료 예비 치료사와 서로 의지하고 전공지식을 공유하면서 치료 수련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허승덕 대구대 언어치료학과장은 “소중한 날 예비 언어치료사들에게 축하를 전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전문적인 언어치료와 배려를 기다리는 이들에게 훈훈한 울림을 주는 전문가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