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원광대, ‘찾아가는 NEAD 라디오 시즌 4’ 진행

NSP통신, 박윤만 기자, 2021-01-11 18:32 KRD7
#원광대 #동북아시아다이멘션연구단 #지역인문학센터 #찾아가는 NEAD 라디오 #FM모닝쇼김차동입니다
NSP통신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전북 원광대학교(총장박맹수) HK+동북아시아다이멘션연구단 지역인문학센터는 10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찾아가는 NEAD 라디오 시즌4’를진행한다.

동북아시아인문사회연구소 연구 아젠다인 NEAD는 동북아시아 공동번영을 위한 역사, 문화 그리고 도시의 공동체 구축’을의미하며 ‘찾아가는 NEAD’는 동북아시아의 다양한 유형 문화와 그 속에숨겨진 인문학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전주MBC ‘FM모닝쇼김차동입니다’를 통해 매주 일요일마다 송출되는 ‘찾아가는 NEAD 라디오 시즌4’는지역민들에게 동북아시아는 물론 인문학에 대한 깊이 있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이번 프로그램은 2021년을맞아 음식과 새해풍습을 통해 한중일 문화를 비교한다.

G03-9894841702

강연은 10일 바디마인드 밸런싱푸드 대표인 박성혜 강사의 ‘한중일밥상정치’를 시작으로 ‘벼 문화의 총체, 밥 짓는 문화’, ‘3국의음식 DNA’에 이어 원광대 신현선 강사의 ‘새해풍습으로 보는 한국의 문화’, ‘새해풍습으로 보는 중국의 문화’, ‘새해풍습으로보는 일본의 문화’가 차례로 송출된다.

HK+지역인문학센터장 강연호 교수는 “많은 관심 속에서 찾아가는 NEAD 라디오가 시즌 4를 맞이하게 됐다”며 “언택트 시대에 맞춰 라디오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을활용한 인문콘텐츠가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