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기상도
삼양식품 ‘맑음’·롯데웰푸드 ‘구름조금’
[부산=DIP통신] 김병수 프리랜서기자 = 유비솔이 출시한 친환경 경제운전 도우미 에코윈(ECOWIN-R300)은 차량의 고장진단과 최적의 연료절약으로 경제운전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차량의 ECU(Electronic Control Unit)와 연결해 연료소모량 및 차량의 정보를 수집 분석, 최적의 차량의 고장진단과 연료정보를 LED액정으로 보여준다.
이 때문에 초보운전자들에게 유용하다.
에코윈은 2가지 모드를 지원해주는데 실시간으로 에코드라이브의 주행정보, 속도, RPM, 연료소비량, 에코포인트를 지원한다.
차량진단모드에서는 엔진오일교환주기알림, 냉각수온도, 배터리전압, 엔진고장감지를 해준다.
차량진단모드는 경고, 안전멘트를 음성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운전에 전혀 방해가 없어 사용하기에도 아주 편리하다.
과속을 할 경우엔 RPM이 3000을 넘어갈 경우 자체 경고음이 계속 발생돼 과속운전및 수동차량의 경우 는 기어변속의 구간을 알려준다.
특히 에코드라이브 60~80킬로 구간으로 지속적인 주행을 할 경우는 에코윈의 상단에 블루 LED가 점등되고 안내 멘트까지 음성으로 지원해준다.
유비솔 에코원은 다양한 차량의 정보를 확인하면서 미연에 고장 진단 등 연비절약을 할 수 있는 운전습관을 바꿔져 차량운전자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9만8000원이다.
any200@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