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예천참복숭아사업단,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 ‘동상’ 수상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5-11-05 14:53 KRX7 R0
#예천군 #예천참복숭아사업단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 #재배 환경의 안전성 #안전한 농산물 생산

GAP 인증 기준을 철저히 준수하며 체계적인 농장 관리와 안전성 확보

NSP통신-예천참복숭아사업단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 복숭아 농가 김영복 대표, 안전 농산물 생산 공로 인정 (사진 = 예천군)
fullscreen
예천참복숭아사업단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 복숭아 농가 김영복 대표, 안전 농산물 생산 공로 인정 (사진 = 예천군)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5일 ‘농산물 우수관리(GAP) 우수사례 전국 경진대회에서’ 예천참복숭아사업단(김영복 대표)가 동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농산물 우수관리(GAP) 제도의 정착과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했다.

GAP 제도 도입 이후 안전 농산물 생산 확산과 소비자 신뢰 제고를 위한 모범 사례를 발굴하고 우수 농가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9894841702

예천참복숭아사업단은 복숭아를 주력으로 생산하며 GAP 인증을 통해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는 농업단체로 김영복 대표는 GAP 인증 기준을 철저히 준수하며 체계적인 농장 관리와 안전성 확보에 힘써왔다.

특히 농약 사용 기록과 생산 이력을 투명하게 관리하고, 정기적인 토양 검사와 수질 관리를 통해 재배 환경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한 수확 후 선별 과정에서도 위생 관리 기준을 엄격히 적용해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농산물을 공급하고 있다.

김 대표는 “GAP 인증은 소비자에게 안심을 드리는 약속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완우 농정과장은 “이번 수상이 예천지역 농가들에게 GAP 인증 참여의 동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