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성시, 고향사랑 고액기부 이어지는 나눔 ‘눈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9-16 18:11 KRX7
#안성시 #고향사랑고액기부 #안성고향사랑기부제 #한재승이사 #한재현변호사

지산그룹 한재승 이사·한재현 변호사, 각각 500만원 고향사랑기부 동참

NSP통신-15일 안성시 고향사랑기부제 고액기부금 전달식에서 한재승 지산그룹 이사와 한재현 변호사가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한 가운데 김보라 안성시장(중앙)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성시)
15일 ‘안성시 고향사랑기부제 고액기부금 전달식’에서 한재승 지산그룹 이사와 한재현 변호사가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한 가운데 김보라 안성시장(중앙)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성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성시(김보라 시장)는 15일 본청 시장실에서 ‘안성시 고향사랑기부제 고액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지산그룹의 한재승 이사와 한재현 변호사가 각각 500만원씩 총 1000만원을 고향사랑기부금으로 기탁했다.

이번 기부는 시가 추진 중인 지정 기부 사업인 ‘발달장애인 한라산 등반 프로젝트’를 응원하기 위한 것으로 두 기부자는 기부 후 제공되는 답례품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다시 기부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함과 동시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한 이번 사례는 지역사회에 기부의 선순환 문화를 확산시키는 모범적인 본보기가 됐다.

G03-9894841702

김보라 시장은 “이번 고액기부 릴레이는 발달장애인 한라산 프로젝트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 기부와 나눔 문화가 활성화되는 촉매제가 되고 있다”라며 “안성시는 기부자분들의 소중한 뜻을 기반으로 사업 추진에 더욱 최선을 다하고 더 많은 시민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타 지자체에 연간 최대 20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는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고 초과 금액은 16.5%의 세액공제가 적용된다.

여기에 더해 기부금액의 30% 내에서 지역 특산물 등의 답례품도 받을 수 있어 실제로 10만원 기부 시 13만원 상당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