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양시의회, 광명 기후에너지센터 및 업사이클아트센터 방문

NSP통신, 김해종 기자, 2024-07-17 09:55 KRX7
#안양시의회 #김도현 #업사이클링

기후에너지센터, 기후변화 대응 및 지속가능 에너지 정책 기반 구축 및 확산
업사이클아트센터, 업사이클 바탕으로 문화예술교육 서비스 제공

NSP통신-16일 안양시의회 지속가능과 안양의 미래 연구모임 의원들이 광명기후에너지센터 방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양시의회)
16일 안양시의회 지속가능과 안양의 미래 연구모임 의원들이 광명기후에너지센터 방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양시의회)

(경기=NSP통신) 김해종 기자 = 경기 안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지속가능과 안양의 미래 연구모임이 16일 광명시에 소재한 광명기후에너지센터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를 방문했다.

기후에너지센터는 기후변화 대응 및 지속가능 에너지 정책 기반 구축 및 확산을 위해 설립됐으며 업사이클아트센터는 업사이클을 바탕으로 문화예술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구의원들은 기후에너지센터 관계자로부터 넷제로 에너지카페 운영, 1.5기후 의병활동 사업, 탄소중립 매니저 운영, 기후대응기금을 통한 에너지분야 협동조합 지원 등 주요설명을 듣고 질의답변이 이어졌다.

G03-9894841702

이어 폐기물에 예술 가치를 더한 작품전시와 DIY 체험교육, 지역기업과의 협약을 통한 기부 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업사이클아트센터를 찾아 지속가능한 안양의 발전과 성공적인 ‘안양시 업사이클센터’ 건립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김도현 대표연구의원은 “탄소중립과를 기획조정실 산하에 배치하고 기후대응기금을 조성하는 등 기후에너지와 탄소중립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광명시와 이를 지지하는 시민들이 매우 인상적”이라며 “업사이클센터 건립을 앞두고 있는 우리시도 홍보나 교육, 캠페인에 그치지 않고 보다 체계적인 복합문화공간 조성으로 시민인식 개선을 도모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