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시 강서구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서남물재생센터 등 현장 방문 실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5-31 15:30 KRX7
#강서구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서남물재생센터 #강서구 재활용 선별장 현장
NSP통신-강서구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서남물재생센터 현장방문 기념사진 (사진 = 강서구의회)
강서구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서남물재생센터 현장방문 기념사진 (사진 = 강서구의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강서구의회 도시교통위원회(위원장 이종숙)는 5월 30일 마곡동에 위치한 ‘서남물재생센터’ 및 ‘강서구 재활용 선별장’현장을 방문했다.

도시교통위원회 이종숙 위원장을 비롯해 이충현 의원, 조기만 의원, 정재봉 의원 등 도시교통위원들이 참석했으며 센터 현황과 시설 개요 및 사업에 대한 추진 현황 등을 확인하고 시설 내·외부를 둘러보며 운영상 애로사항과 개선사항 등을 논의하며 주민을 위한 내실 있는 운영을 당부했다.

서남물재생센터는 서울시 및 인근 지역의 생활하수를 처리·재생하는 곳으로 하루 평균 163만㎥의 하수와 4000kl의 분뇨 등 서울시 전체 하수량의 약 39%를 처리하고 있다. 최근 시설현대화 사업을 통해 상부를 공원화하고, 물재생체험관, 축구장, 파크골프장 등 주민친화시설을 설치해 일 년에 약 14만 명 정도의 주민들이 이용하고 있다.

G03-9894841702

위원들은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만큼 더 안정적이고 깨끗한 물재생센터를 조성하고, 주민을 위해 더욱 쾌적한 힐링 공간과 이용시설을 조성하여, 하수의 처리·재생뿐 아니라 주민 생활공간으로써의 변모를 강조했다.

또 이어서 방문한 ‘강서구 재활용 선별장’은 2021년 건립되어 현재는 강서구 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 중인 곳으로, 지역 주민들이 문 앞에 배출한 재활용품을 수집·운반해 유가품 선별 후 잔재 쓰레기를 처리한다. 하루 평균 약 50여 톤의 재활용품을 반입·처리하고 있다.

NSP통신-강서구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재활용 선별장 현장방문 기념사진 (사진 = 강서구의회)
강서구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재활용 선별장 현장방문 기념사진 (사진 = 강서구의회)

현장을 방문한 위원들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고, 선별률과 수익률을 높여 효율적으로 운영해 주기를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