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스코스틸리온, '어반브레이크 2023'에 포스아트로 만든 작품 전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3-07-13 14:28 KRX7
#포스코스틸리온(058430) #그라피티 아티스트인 레오다브 #어반브레이크 #포스아트

아시아 최대 스트릿아트페어에 포스아트로 만든 대형 아트월 선보여

NSP통신-포스코스틸리온이 그라피티 아티스트 레오다브(LEODAV)와 협업해 만든 포스아트 작품 (사진 = 포스코스틸리온)
포스코스틸리온이 그라피티 아티스트 레오다브(LEODAV)와 협업해 만든 포스아트 작품 (사진 = 포스코스틸리온)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포스코스틸리온(058430)이 13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스트릿아트페어 ‘어반브레이크 2023’에 포스아트(PosART)로 만든 미술품을 전시한다.

어반브레이크(URBAN BREAK)는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문화행사로 그라피티, 피규어, 현대미술 등이 결합되는 문화 예술 축제이다.

포스코스틸리온은 이번 전시회에 자사의 고해상도 잉크젯 프린트 강판인 포스아트를 활용해 유명 그라피티 아티스트인 레오다브(LEODAV)와 협업해 대형 작품들을 전시한다.

G03-9894841702

또한 어반브레이크 공식 MD샵에서는 ‘아티스트들이 팔로우하는 아티스트’로 유명한 10세 소년 예술가 니콜라스블레이크(Nicolas Blake), 레오다브, 스테퍼 등의 아티스트와 협업해 제작한 포스아트 작품 한정판을 구입할 수 있다.

포스코스틸리온은 포스아트가 고해상도의 선명한 색상은 물론 적층인쇄 기법을 통해 질감과 입체감 구현이 가능하다는 점에 주목해 포스아트를 건축자재 뿐만 아니라 문화 콘텐츠 사업에 적용하는 시도를 지속해오고 있다.

작년 12월 한국미술작품을 포스아트로 제작해 전시회를 개최한 이후 이번 어반브레이크 참가를 통해 현대미술에도 포스아트 만의 특징을 잘 보여줄 수 있음을 알려 다양한 문화 예술 분야에 포스아트 적용을 확장시켜나간다는 계획이다.

포스코스틸리온 관계자는 “포스아트의 문화 콘텐츠 사업 확장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과 콜라보에 나서고 있다. 앞으로 포스코스틸리온의 포스아트가 차가운 철강재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감성과 창의성을 지닌 독특한 소재로 대중들에게 인식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