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두산에너빌리티↑·금호건설↓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는 최근 스위스 프리미엄 덴탈케어 그룹 Curaden(큐라덴) AG와 예방치과 및 구강건강예방 교육프로그램 상호 촉진을 위한 MOU를 온라인으로 체결했다.
양 기관은 우수 치위생사 양성을 위해 ▲예방 및 구강 보건분야 교육 ▲연구 ▲훈련분야 등 실용적인 지원으로 다양한 교류협력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된다.
또, 큐라덴 AG의 치의학 교육관련 웹사이트에 대구과학대 로고가 게시된다.
박지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적 역량을 가진 치과위생사 양성을 기대한다”며 “치위생과 학생들이 우수한 치과전문 기업과 다양한 글로벌 교육프로그램을 공유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위스 구강 의료 회사 Curaden(큐라덴) AG는 1954년에 설립돼 현재 35개 국제치과대학과 상호교류하며 치의학 교육포털을 운영하는 등 전 세계에 치의학 및 치위생학 교육프로그램을 후원하고 있다.
또한, 한국지사인 큐라덴코리아를 통해 국내에서 개발된 최신의 개인구강위생관리 프로그램인 SOOD Technique(치간 칫솔 처방 기법)의 교육과정을 후원하고 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