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2022 독서동아리 담당자 연수 및 책출판 보고회 열어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12-12 14:39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독서동아리 #책출판보고회

학생들의 독서교육 내실화 및 활성화에 매진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2022 독서동아리 담당자 연수회 및 책출판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2022 독서동아리 담당자 연수회 및 책출판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2022 독서동아리 담당자 연수회 및 책출판 보고회’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별로 운영되고 있는 독서동아리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동아리 운영 경험 공유, 책쓰기 관련 작가들의 초청 강연, 낭독극 공연 등 학생들의 독서교육 내실화 및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연수 첫날인 9일은 권오준 작가의 ‘자연에서 배우는 크리에이티브’ 라는 주제의 강연을 비롯해 저녁에는 깊어가는 겨울밤을 즐길 수 있는 ‘작은 재즈음악회’ 가 열렸다.

G03-9894841702

연수 둘째 날에는 이정록 시인의 ‘시와 살림’ 이라는 주제의 강연과 ‘아들과 아버지’ 라는 작품을 낭독극으로 만나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그림책과 피아노가 함께하는 행복여행’ 이라는 주제의 신유미 작가의 강연을 통해 이틀 내내 음악과 문학이 함께 어우러진 시간을 보냈다.

한편 연수 장소 주변에는 한 해 동안 아이들이 자신들의 생각과 감정과 경험을 진솔하게 담아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고 선생님과 함께 엮어낸 시집, 노래 그림책, 수필집, 소설집, 그림동화, 만화, 우리말 사용서, 서평집 등 다양한 책들을 전시했다.

자연의 아름다움과 그 안에 살고 있는 학생들의 개성 가득한 모습과 자신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과 상상의 나래를 펼친 글 등 반짝반짝 아이디어가 빛나는 작품들을 접할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초곡 초등학교의 한 선생님은 “책을 사랑하고 학생들의 독서교육에 진심인 선생님들과 함께 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재밌는 낭독극도 관람하고 곁들여 작은 음악회까지 즐길 수 있어 정말 행복했다”며 “학생들이 책이 주는 힘을 발판 삼아 풍요로운 삶을 사는 지혜로운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탬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