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특수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한 건강 관리 및 재활 보조 기기 활용 연수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12-08 20:18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특수교사 #경북재활병원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7일 안동그랜드호텔에서 경북 관내 특수교사 80명을 대상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 건강 관리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7일 안동그랜드호텔에서 경북 관내 특수교사 80명을 대상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 건강 관리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7일 안동그랜드호텔에서 경북 관내 특수교사 80명을 대상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 건강 관리 연수’ 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난 4월 26일에 체결한 경북교육청과 경북재활병원간의 업무협약에 따라 교육청-병원 간 상호 협력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장애학생을 위한 지역공동체의 역할을 실현하며 특수교사의 전문성을 신장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수 내용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건강 관리 지원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재활 치료 △자세 유지를 위한 재활 보조 기기 활용 등 특수교사의 장애학생의 건강 관리 전문성 신장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G03-9894841702

특히 장애학생 중 뇌전증 학생의 초기 증상 및 돌발 상황 대처 방법, 중증 장애학생의 자세 유지 방법 등 학교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실제 사례에 비추어 알아봄으로써 장애학생들이 보다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건강 관리가 필요한 중증장애 학생을 지도하는 교사의 전문적인 역량 강화의 기회를 마련하고 건강 관리가 필요한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