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정책 과제 발굴 및 방안 탐색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11-28 17:23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생태전환교육 #경북교육공동체 #탄소중립실천

탄소중립 실천 정책토론회 개최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26일 경주 황룡원에서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경북교육공동체의 생각을 모아 탄소중립 실천 과제를 발굴하고, 탄소중립 실천 공감대 형성을 위한 2022 탄소중립실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26일 경주 황룡원에서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경북교육공동체의 생각을 모아 탄소중립 실천 과제를 발굴하고, 탄소중립 실천 공감대 형성을 위한 ‘2022 탄소중립실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6일 경주 황룡원에서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경북교육공동체의 생각을 모아 탄소중립 실천 과제를 발굴하고, 탄소중립 실천 공감대 형성을 위한 ‘2022 탄소중립실천 정책토론회’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지구·생태·시민의식 고취를 위해 학생, 교직원, 학부모는 물론 일반 도민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참여해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 정책을 제안할 수 있으며, 현장 참여가 어려운 경우는 온라인으로 정책 제안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생태전환교육은 기후변화와 환경 위기에 대응하고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추구하며,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생각과 행동의 총체적 변화를 추구하는 교육을 말한다.

G03-9894841702

경북교육청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발굴된 실천 과제를 ‘2023년 생태전환교육 과제’ 로 선정해 정책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달 실시한 공모전(슬로건, 메타버스, 영상콘텐츠, 웹툰/캐릭터 4부문) 응모작 320건 중 4개 부문 최우수상 시상식을 함께 진행했다.

또한 행사장에는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들과 월포초등학교, 산자연중학교의 환경교육 결과물을 비롯한 다양한 환경교육 자료를 전시해 참가자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토론회는 교육 정책의 수립 과정에 학생과 교육공동체의 주체적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탄소중립 실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계획했다”며 “이번에 제안된 탄소중립 실천 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검토와 반영을 통해 학교에서 지역으로 이어지는 생태전환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