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정책혁신 아카데미’ 운영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10-11 18:17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정책혁신아카데미 #세계교육

경북교육 전문가, 혁신가 양성 프로젝트, 정책혁신 아카데미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8일 경북교육청 연수원에서 따뜻한 경북교육을 세계교육의 표준으로 만들어갈 따뜻한 교육 전문가, 혁신가 양성 프로젝트인 정책혁신 아카데미의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8일 경북교육청 연수원에서 따뜻한 경북교육을 세계교육의 표준으로 만들어갈 따뜻한 교육 전문가, 혁신가 양성 프로젝트인 ‘정책혁신 아카데미의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8일 경북교육청 연수원에서 따뜻한 경북교육을 세계교육의 표준으로 만들어갈 따뜻한 교육 전문가, 혁신가 양성 프로젝트인 ‘정책혁신 아카데미’ 의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정책혁신 아카데미는 정책의 기획과 문제의 해결 및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이론과 실천적 역량을 동시에 갖춘 경북교육의 핵심 인재를 길러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아카데미 교육과정은 리더십과 전문성을 중심으로 철학, 정책 이해, 기획력, 문제해결력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며, 학습 방법은 강의와 독서 토론을 비롯해 이해/실행/공유/성찰의 순환적 학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유·초·중·고 교원 및 교육전문직, 일반직을 대상으로 1기당 30명 내외를 선정하고 주말을 이용해 40시간을 운영하며, 첫 시작인 1기는 2022년 10월 8일부터 11월 5일까지 경북교육청연수원에서 운영된다.

앞으로 정책혁신 아카데미는 기본과정인 ‘따뜻한 교육 전문가 과정’ 을 3회 운영 후 심화과정인 ‘따뜻한 교육 혁신가’ 과정으로 이어지는 단계별 교육을 추진해 체계적인 역량을 쌓아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현광 정책혁신과장은 “향후 아카데미를 통해 양성된 인력풀과 네트워크는 경북교육의 혁신과 세계교육 표준의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