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보건대, 일본 시즈오카현립대와 사회복지 심포지엄 개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8-25 17:42 KRD7
#대구보건대학교 #일본 #시즈오카현립대 #사회복지심포지엄 #대구시
NSP통신-지난 23일 대구보건대학교 원격교육지원센터에서 양 대학(대구보건대학교·시즈오카현립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들이 사회복지 온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해 실시간 화상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
지난 23일 대구보건대학교 원격교육지원센터에서 양 대학(대구보건대학교·시즈오카현립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들이 사회복지 온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해 실시간 화상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지난 23일 영송관 원격교육지원센터에서 일본 시즈오카현립대학교 사회복지학과와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양성 교육과정과 관련해 온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심포지엄에는 대구보건대 사회복지학과 학과장 도금혜 교수, 이계승 교수, 국제교류원장 김경용 교수와 시즈오카현립대학교 국제교류위원회 쓰루하시 토시히로 국제교류 위원장을 포함한 대학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양 대학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진행되는 사회복지 분야 정보를 공유하고 국가별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양성 교육과정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G03-9894841702

쓰루하시 토시히로 위원장은 “올해는 대면 심포지엄을 기대했지만 온라인으로 진행돼 아쉽게 생각한다”며 “내년에는 펜데믹 상황을 극복하고 학생교류 프로그램으로 직접 만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회복지학과 학과장 도금혜 교수는 “사회복지와 보육에 관한 양 국가의 전문지식을 교육과정에 반영해 우수한 사회복지사를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보건대학교는 일본 시즈오카현립대학교와 지난 2014년 3월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사회복지학과를 중심으로 교수 공동연구와 교환학생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펼치고 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