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양특례시, 22일부터 25일까지 을지연습 실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8-17 14:23 KRD7
#고양특례시 #을지연습 #국가비상사태

국가비상사태 대응 역량 강화 위해 전국 단위에서 수행

NSP통신-고양시 통합방위협의회 회의 (고양특례시)
고양시 통합방위협의회 회의 (고양특례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국가비상사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고양시청 체육관, 각 구청 재난안전상황실 등에서 을지 연습을 진행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을지 연습은 국가안보와 실질적인 비상대응태세를 점검하는 기회다”며 “국가위기발생 시 국민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연습에 시민과 공직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최근 3년 동안 을지 연습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등의 이유로 축소 시행됐다. 올해는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 중국과 미국의 대립 등 국제적 안보여건의 변화로 고조된 군사적 긴장을 고려해 국가위기관리 역량강화 및 총력전 대응태세 확립 점검을 위해 전국 단위로 실시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이번 연습에는 민·관·군·경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무원의 전시임무 능력수행 배양을 위해 비상소집훈련 및 전시상황을 가정한 개인별 전시임무카드를 확인하고 전시전환절차 훈련, 현안과제토의, 다중이용시설 테러종합훈련 등 군사적 위협에 대응한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고양특례시는 실제연습에 앞서 준비보고회와 통합방위협의회 회의를 개최해 추진계획 점검 및 토의를 시행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