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과학대‧대구시‧몬스터, ‘당줄이기 사업’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6-28 17:24 KRD7
#대구과학대학교 #대구시 #몬스터 #당줄이기사업
NSP통신-대구과학대학교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28일 진행된 대구과학대학교와 대구시, 몬스터 간의 업무 협약 체결식에서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몬스터 안기수 대표, 대구과학대 박지은 총장, 대구시 위생정책과 김흥준 과장) (대구과학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28일 진행된 대구과학대학교와 대구시, 몬스터 간의 업무 협약 체결식에서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몬스터 안기수 대표, 대구과학대 박지은 총장, 대구시 위생정책과 김흥준 과장) (대구과학대학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는 28일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대구시, (주)몬스터와 민‧관‧학이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한 외식환경 조성을 위한‘당줄이기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대구과학대학교 박지은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식품영양조리학부 학부장, 대구시 위생정책과 김흥준 과장, 몬스터 안기수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과학대는 저당 음료 개발 및 메뉴 관리와 교육을 , 대구시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 몬스터는 저당메뉴 판매 및 홍보 등의 역할을 합의했다.

G03-9894841702

‘당줄이기 사업’은 민‧관‧학이 협력해 평균 10~15% 저감된 저당 메뉴 6개를 개발해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실시 전보다 하루 당 섭취량을 10%가량 적게 섭취할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시민건강 증진에 일조할 수 있게 된다.

이번에 개발ㆍ판매 예정인 저당 음료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아인슈페너 블랙, 레몬에이드, 토마토 주스로 7월 중 몬스터 커피 매장 60여 곳에서 일괄 판매 예정이다.

대구시 위생정책과 김흥준 과장은 “대구시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건강한 외식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는 저당음료 판매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은 총장은 “대구 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민‧관‧학 협업으로 실시하는 당줄이기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