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 ‘경상북도 상하수도업무 워크숍 및 물환경 포럼’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6-23 17:57 KRD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물환경포럼 #경북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도내 물산업 선도기업 등 상하수도 신기술 소개

NSP통신-경상북도는 2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울진 덕구온천리조트에서 경상북도 상하수도업무 워크숍 및 물환경 포럼을 개최한다.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2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울진 덕구온천리조트에서 ‘경상북도 상하수도업무 워크숍 및 물환경 포럼을 개최한다.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2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울진 덕구온천리조트에서 ‘경상북도 상하수도업무 워크숍 및 물환경 포럼’ 을 개최한다.

행사에는 한국상하수도협회, 경북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경북도 물산업선도기업 등과 함께 23개 시군 상하수도 담당 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은 정부 상·하수도 정책방향 및 현안사항에 대한 정보공유 통해 상하수도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취지로 열렸다.

G03-9894841702

또 상하수도 정책방향, 신기술 실용화 사례, 지역 물기업 제품 등 소개와 더불어 상하수도분야 유공 공무원 12명, 민간인 8명에 대해서 도지사 표창을 수여해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아울러, 상·하수도 주요 정책방향 발표와 관련해 상수도 분야는 ‘국민 모두가 신뢰하는 수도 서비스 제공’ , 하수도 분야는 ‘공공하수처리장 에너지 자립화 추진방향’ 에 대해 환경부의 특강도 진행됐다.

이외에 지역 물산업 선도 기업에서 신기술 및 실용화 사례발표와 우수 기자재 등을 소개하는 전시 부스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2일 차인 24일에는 울진공공하수 처리장과 덕구천 자연형 하천정화사업 현장을 견학하는 등 울진의 자연 친화적인 시설을 둘러볼 예정이다.

최영숙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달라진 상하수도 정책방향 및 최근 현안을 공유하고, 신기술을 전파해 도민 눈높이에 맞는 맑고 깨끗한 물 공급체계를 구축하는데 도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