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호원대 사회봉사단, 하반기 농촌 봉사활동 펼쳐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11-11 11:30 KRD7
#호원대 #사회봉사단 #농촌 봉사활동 #Health up #With up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 호원대학교(강희성 총장) 호원사회봉사단은 10~12일 3일 간에 걸쳐 지역 농촌 봉사활동을 펼친다.

11일 호원대에 따르면 대학 소재 인근 마을 일대에서 호원대 사회봉사단 학생 및 교직원이 참여해 콩 타작, 대봉감 따기, 고추밭 정리, 잡초 제거, 폐비닐 제거, 마을 길 쓰레기 줍기 등 코로나19 장기화로 인력난이 가중된 농가 주민들의 일손 돕기에 나섰다.

유양열 군산시 성자마을 이장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잊지 않고 농가를 찾아와준 교직원과 학생들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 주고 마을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어 참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G03-9894841702

류동훈 경영학과 학생 대표는 “마을 주민들을 도울 수 있는 봉사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어서 의미가 있었고, 어르신들이 자녀나 손주처럼 따듯하게 맞이해주시고 좋은 말씀들을 많이 해주셔서 감사했다”며 “우리의 주요한 먹거리 중 하나인 농작물의 재배과정을 이해하고 농촌 생활을 생생하게 체험하게 되어 값진 경험과 추억을 쌓았다고”말했다.

한편 호원대 호원사회봉사단은 국가 및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Health up 프로그램과, With up 프로그램 등 대학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새만금지역 환경정화 캠페인 및 농촌지역 일손 돕기와 소외지역 아동 돕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지역사회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추진해 오고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