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동방의 로마 그리고 햇살Ⅱ’ 교류전 성과공유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0-12-14 12:31 KRD7
#광양시 #광양궁시전수교육관 #동방의로마그리고햇살Ⅱ #교류전성과공유 #방역물품

우즈베키스탄 주한대사 만나 교류 방안 논의 및 방역물품 전달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궁시전수교육관(궁시장 김기)은 우즈베키스탄 주한대사를 만나 ‘동방의 로마 그리고 햇살 Ⅱ’ 교류전 성과공유와 함께 방역물품(마스크 등)을 지원했다.

광양궁시전수교육관 김철호 전수실장은 광양 사라실 창고갤러리에서 진행된 교류전과 VR 온라인 전시로 관람객을 만날 수 있게 된 성과를 우즈베키스탄 주한대사와 공유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즈베키스탄 문화예술인들을 위로하고자 전시 관람객들의 후원을 통해 마련한 방역물품(마스크 30상자, 손소독제 등)을 전달했다.

G03-9894841702

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당초 우즈베키스탄에서 진행하고자 한 ‘동방의 로마 그리고 햇살 Ⅱ’ 교류전을 비대면으로 전환해 광양궁시전수교육관 홈페이지와 밴드에서 언제 어디서든 쉽고 편하게 VR(가상현실)을 통해 전시회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김기 궁시장은 “이번 교류전을 통해 우즈베키스탄과의 교류가 더욱 돈독해지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즈베키스탄 이웃에게 작은 힘이 되고 앞으로 양국교류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즈베키스탄 대사(Vitaliy Fen)는 “대한민국, 광양 궁시와의 교류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양국 전통문화 교류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이 유지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현재 광양궁시전수교육관은 전통공예 궁시에 대한 전수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민들과 관광객 대상의 다양한 전통궁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전통문화 확대에 힘쓰고 있다.

또한 광양궁시전수교육관은 2019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국제비엔날레에 참여해 대한민국 전통공예인 활과 화살의 우수성을 알리고, 양국 전통문화를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큰 호응을 얻어 13개국 중 그랑프리를 수상한 바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