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상그룹, 자체 플랫폼 ‘대상AI’ 도입…“업무 방식 혁신으로 식품산업 주도할 것”

NSP통신, 옥한빈 기자, 2025-10-23 14:12 KRX7 R0
#대상홀딩스(084690) #대상(001680) #AI #자체 플랫폼 #업무혁신
NSP통신-대상 AI 예시화면 (이미지 = 대상 제공)
fullscreen
대상 AI 예시화면 (이미지 = 대상 제공)

(서울=NSP통신) 옥한빈 기자 = 대상그룹이 자체AI 플랫폼을 전사에 도입하며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고 AI 중심 전환(AX, AI Transformation)을 본격화한다. 그룹 차원의 AI 도입을 통해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이끌고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디지털 대전환의 속도를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이는 2022년 전사적 디지털 전환 선언 후 진행에 박차를 가하는 상황이다. ▲빅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DAYS(Data All Your Needs) ▲국내외 계열사의 R&D 데이터를 통합 활용하는 연구개발 정보 통합 데이터 허브 ▲영업 활동 지원·관리를 위한 CRM’ 도입 ▲사내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 프로그램 등이 그 기반이다.

이러한 디지털 전환의 연장선상에서 대상그룹은 전사원의 AI 활용 능력 강화와 생산성 극대화를 목표로 자체AI 플랫폼 대상AI를 새롭게 도입했다. 웹 검색, 자료 요약, 보고서 작성, 번역 등 대규모 언어모델(LLM)의 핵심 기능을 중심으로 구성돼, 임직원들이 반복적이고 단순한 작업에서 벗어나 보다 전략적이고 창의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가 생성한 결과물을 신속하게 실무에 적용함으로써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03-9894841702

이번에 도입된 대상AI는 전용 클라우드 환경에서 자료 유출 위험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축됐으며 AI 웹 검색 및 이미지 생성 기능을 연동해 종합적인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아랍어 등 글로벌 비즈니스에 필요한 주요 언어를 지원하고, PDF,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한글 등 다양한 문서 형식 처리가 가능해 실무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대상그룹은 2026년을 AI 기반 업무 전환의 원년으로 설정하고 특정 업무를 AI가 전체 수행하는 AI 에이전트 구축에 착수한다. 연구 활동 지원, 영업 보고서 자동화 등 실질적 효과가 높은 과제를 우선 선정해 집중 추진하며 사내 시스템 및 데이터베이스 연동을 통해 플랫폼의 완성도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