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국힘, 국민 매일 약속 여덟 번째…여성 공약 “여성이 빛나는 나라”

NSP통신, 옥한빈 기자, 2025-05-20 15:52 KRX5
#6.3대선 #21대대선 #대통령선거 #국민의힘 김문수 #국민 매일 약속
NSP통신-김문수 대선후보가 거리에 나서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 =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후보가 거리에 나서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 = 국민의힘)

(서울=NSP통신) 옥한빈 기자 = 국민의힘 정책총괄본부(본부장 김상훈)의 여성 공약이 공개됐다. 국민의힘 측은 지난해 여성 고용률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꿈을 실현하고 활약하는 여성이 전보다 늘고는 있지만 아직도 원하는 바를 마음껏 펼치기에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적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며 “여성이 빛나는 나라를 만들겠습니다”고 외치는 모습이다. 이번 공약은 ‘새롭게 대한민국 국민 매일 약속’의 여덟 번째 차례로 이날 공약의 세부 항목은 총 6개이다.

국민의힘 여성공약의 첫 번째는 여성이 현실의 벽을 넘어 꿈을 모두 이룰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부분 근로자 대표제 도입 ▲WOW 프로젝트(Wonderful Opportunity for Woman) 도입 ▲경력단절여성 아카데미 신설 ▲양성평등 채용 목표제 공공기관까지 확대 추진 등을 약속했다.

두 번째로 여성의 몸과 마음 건강을 지켜 더 멀리, 더 행복하게 뛸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한다. 구체적으로 ▲HPV(사람유두종바이러스/자궁경부암) 백신 건강보험 적용 ▲정신건강 상담 및 지원 프로그램 확대 및 치료환경 개선 등 인프라 확대 등을 담았다.

G03-9894841702

세 번째 항목은 ‘아빠 운동화’가 없어도 걱정 없는 일상을 만들겠다는 내용이다. 이는 여성이 안전에 대해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삶을 약속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여성안전주택인증제’ 도입 ▲치안 사각지대 없는 ‘전국 생활안전망’ 구축 ▲교제폭력·스토킹범죄·가정폭력 등 각종 폭력피해 보호 법체계 보완 및 예방 제도 정비 ▲딥페이크 범죄 예방을 위한 관련법 정비 등을 선언했다.

네 번째 내용은 워킹맘이 결혼 후에도, 육아 중에도 퇴사 고민 없이 일할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다. 구체적인 요소는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전면 확대 ▲난임치료 및 육아를 위한 합리적인 방식의 휴직 사용 활성화 ▲육아휴직급여 사각지대 해소 ▲가사도우미 이용 지원 ‘(가칭) 부모 힐링바우처’ 지급 등을 말했다.

이 외에도 국민의힘은 ‘결혼을 선택하지 않은 여성이 느끼는 불편과 불안을 덜어드리겠습니다’, ‘사는 곳이 어디든, 국적이 무엇이든 동등한 삶의 질을 보장받게 하겠습니다’ 는 등의 공약을 내걸고 여성을 위한 정책을 마무리했다.

이와 같은 정책 공약은 결국 지금까지의 여성 정책이 보호나 지원에 머물렀던 것과 달리 이제는 여성 개개인이 어떤 방식의 삶을 택하든 자율적·진취적으로 원하는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게끔 지지와 응원, 기회와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는 분석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