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작년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490억원(YoY -2.5%, QoQ 0.3%),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734억원(YoY 19.3%, QoQ -28.6%), 영업이익 352억원(YoY 87.2%, QoQ -46.3%), 당기순손실 1667억원(YoY 적자지속, QoQ 적자전환)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024년 연간으로는 매출 2조6638억원(YoY 6.5%), EBITDA 3700억원(YoY 216.5%), 영업이익 2156억원(YoY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63억원(YoY 흑자전환)으로 집계됐다.
4분기 해외 매출은 5369억원(4분기 전체 매출 대비 83%)이며 2024년 누적으로는 2조1130억원(24년 전체 누적 매출 대비 79%)을 기록했다. 4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6%, 한국 17%, 유럽 15%, 동남아 9%, 일본 6%, 기타 7% 순이다.
4분기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0%, RPG 39%, MMORPG 13%, 기타 8%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 중이다.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의 대규모 업데이트 함께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잭팟월드 등 해외 자회사가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계절성 업데이트 효과로 인해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소폭 상승했으나, 마케팅비 등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EBITDA는 다소 감소했고, 무형자산에 대한 손상 처리로 당기순손실이 발생했다.
넷마블은 25년 상반기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킹 오브 파이터 AFK의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고, 연내 ▲일곱 개의 대죄: Origin, ▲The RED: 피의 계승자, ▲몬길: STAR DIVE, ▲프로젝트 SOL, ▲나 혼자만 레벨업:ARISE(스팀)까지 총 9종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지난 2년 간의 적자 시기를 지나 작년에 시장 기대치에 미치진 못했지만 일단 턴어라운드에 성공한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며 “올해는 RF 온라인 넥스트를 필두로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등 기대 신작들을 중심으로 재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공고히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넷마블은 이날 2021년 이후 3년만에 1주당 417원의 현금 배당을 확정했다. 배당총액은 341억원 규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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