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IBK기업은행, 와디즈와 크라우드펀딩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11-03 13:57 KRD7
#IBK기업은행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업무협약
NSP통신-시석중 기업은행 마케팅그룹 부행장(왼쪽)과 신혜성 마크마운트 대표이사가 3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마크마운트 본사에서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IBK기업은행)
시석중 기업은행 마케팅그룹 부행장(왼쪽)과 신혜성 마크마운트 대표이사가 3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마크마운트 본사에서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IBK기업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IBK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은 크라우드펀딩 포털 와디즈를 운영하고 있는 마크마운트(대표 신혜성)와 경기 성남시 마크마운트 본사에서 크라우드펀딩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업은행은 와디즈가 크라우드펀딩으로 모집한 청약증거금을 수납 및 예치하는 업무를 수행하기로 하고 이를 위한 전산시스템을 공동구축하기로 했다.

크라우드펀딩은 중개업체의 온라인포털에서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것을 말한다.

G03-9894841702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크라우드펀딩법에 따르면 중개업자가 투자자의 재산을 보관, 예탁받는 것을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중개업자는 모집한 자금을 금융기관에 별도 예치해야 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크라우드펀딩이 빠른 시간 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이는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정부3.0 사업에도 부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