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돌아온 예능인’ 강호동의 프로그램 편성이 확정됐다.
강호동은 KBS가 1월 3째 주 개편을 맞아 편성한 ‘승승장구’ 후속 새 예능 프로그램 ‘당신이 좋다, 만남 나이트’(가제. 이하 당신이 좋다) MC로 오는 22일 밤 첫 방송을 가질 예정이다.
‘당신이 좋다’는 강호동의 복귀 프로그램 중 유일한 신설 프로그램으로 기획되며, 지난 연말부터 편성과 관련해 다양한 추측들이 오가는 등 비상한 관심을 모은 바 있다.
KBS 측은 한때 ‘당신이 좋다’의 편성을 두고 토요 프로그램으로 고민을 가졌으나 4부작 파일럿 프로그램의 방영된 ‘리얼체험 프로젝트-인간의 조건’이 시청자의 사랑을 받게되면서 정규편성화되면서 최근 3년 동안 꾸준한 시청률로 화요일 밤을 책임져 온 ‘승승장구’ 후속으로 최종 편성을 확정짓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신이 좋다’ 제작진은 “모든 스태프진들이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오랫동안 기획한 만큼 시청자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게 좋은 방송으로 보답 드리겠다”라며 “‘상상플러스’와 ‘승승장구’의 바통을 이어 화요일 밤 성공 예능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당신이 좋다, 만남 나이트’(가제)는 MBC ‘황금어장-무릎팍 도사’ 등 예능계의 마이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문은애 작가와 KBS 2TV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등을 연출한 이예지 피디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호동을 메인으로 최강창민, 용감한 형제, 정재형, 탁재훈이 MC조합을 완료한 상태로 첫 녹화는 이달 중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강호동은 이번 KBS ‘당신이 좋다’ 편성 확정으로 SBS ‘놀라운대회 스타킹’과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 등 지상파 3사 예능프로그램에 모두 MC자리를 차지하게 됐다.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