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권영찬, 일과 휴식 발란스 맞추기 ’휴테크’ 강연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6-05-23 21:28 KRD7
#권영찬 #휴테크 #특강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이 일에 쫓겨 사는 직장인들을 위한 강연을 가졌다.

23일 소속사에 따르면 권영찬은 최근 강원도 양양 투와이호텔에서 진행된 모 중견업체 임직원 워크숍에 초대돼 ‘일과 휴식 발란스 맞추기’를 주제로 ‘휴(休)테크’ 특강을 실시했다.

NSP통신- (권영찬 인스타그램)
(권영찬 인스타그램)

그는 이날 강연에서 “열심히 일해서 연봉도 올리고 회사로부터 능력도 인정받아 승진도 빨리 하고픈게 직장인들의 목표이자 염원이다”며 “하지만 일만 열심히 한다는 건 자신에게 휴식을 줄 여유가 없다는 것이다. 직장에서의 성공은 얻을 수 있겠지만 가정에서의 행복은 누릴 수 없을지도 모른다”고 심적 안락함을 주는 휴식의 중요성을 빗대어 강조했다.

이어 “직장인 이라면 일할 땐 빡세게 일하고 쉴 땐 가족들과 소통하며 화끈하게 놀 수 있어야 한다”라며 “휴테크를 통해 일과 휴식의 발란스를 맞춘다면 가정과 직장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균형잡힌 생활로 능률도 행복감도 배가 될 것”이라고 말해 수강자들을 공감하게 했다.

G03-9894841702

권영찬은 앞서 가진 기업 강연에서 ‘잘 노는 사람이 일도 잘합디다’ ‘정말 일하기 싫으면 노는 마음으로 일해 보세요’ 등의 역설적인 주제로 휴테크 강연을 진행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편 권영찬은 현재 방송 외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겸임교수로 활동 중이다. 또한 각 분야 전문가 30여 명이 강사로 소속돼 있는 강사매니지먼트업체 권영찬닷컴 대표를 맡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