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이 보험 영업직 사원을 대상으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했다.
18일 소속사에 따르면 권영찬은 최근 양평 보보스펜션에서 열린 A보험사 영업직원 연수에 외부 강사로 초청돼 ‘연봉 백배 올리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권영찬은 이날 강연에서 기업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며 축적된 소비자들의 다양한 소비패턴과 대중심리 파악에 대한 노하우를 전했다.
그는 또 “인맥을 활용해 보험을 판매하기 보다는 고객에게 보험을 비롯한 금융상품을 이용해 재테크나 세테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 제공과 함께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을 해주는게 판매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할 수 없다라는 생각 보다는 할 수 있다는 긍정의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해야 고객이 두려움의 대상이 아닌 일하는 즐거움의 대상이 될 수 있다”라고 전해 이날 강연 참석자들을 공감케 했다.
권영찬은 이날 ‘2016년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고객과 동료 직원들의 눈높이를 맞춰라’ ‘상품을 팔지말고 고객들에게 자신의 브랜드를 판매하라’ ‘인간관리와 네트워킹 관리 노하우 소통 코칭’ 등의 소주제 강연도 함께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한편 권영찬은 현재 서울디지털문화에술대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로 있으며 30여 명의 각계 전문가가 강사로 소속된 권영찬닷컴 대표를 맡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