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홍성군, 도시민과의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4-18 15:39 KRD7
#홍성군 #김석환 #소시민 #공익적기능 #상생네트워크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군수 김석환)이 도시민과의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가동해 농업의 공익적 기능을 강화한다.

우선 군은 한국철도공사와 협력 사업인 홍성팜 힐링팜 기차여행 상품을 이달 본격 출시한다.

도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이 사업은 현대인의 스트레스 치유 및 안정적 정서 함양을 위한 치유형 농촌 체험 프로그램으로 ▲홍동면 문당마을의 빵 만들기 체험 ▲토요일에는 건강한 먹거리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 빨간장 탐방 ▲아가새 농장의 알록달록 새와 만나기 및 딸기 농장 방문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G03-9894841702

또한 속동 전망대 탐방 및 홍성의 대표 특산품인 광천토굴 새우젓 홍보관에서 지역 특색을 만끽해 볼 수도 있다.

군은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체험을 운영할 계획이다.

도, 민간체험농장, 도농교류센터가 함께 민관협력으로 이끄는 해당 사업은 참여하는 농가만 약 43개 농가이며 봉암마을 순두부 만들기 체험, 거북이 마을 새집 만들기 체험, 딸기 수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군은 공공급식 협약을 체결한 서울시 노원구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복지시설 등 기관을 대상으로 아이들과 보육교사가 함께하는 찾아가는 먹거리 교육, 급식관계 및 학부모대상 도농교류 체험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그 밖에 서울시 동북 4구 공공 급식센터 학부모 체험행사(식재료 전시관람, 수확체험 등) 및 공공급식 박람회, 한마당 행사를 개최해 지역 농축산물 전시 및 시식 등을 통해 홍성지역 먹거리에 대한 신뢰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농촌 부가가치 창출은 물론 도시민 및 사회와 소통하고 기여할 수 있는 각종 시책을 지속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