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천군, 관내 13개소 주민 안전 불빛 '로고젝터' 설치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4-09 15:03 KRD7
#서천군 #노박래 #안전취약지역 #로고젝터 #범죄예방
NSP통신-▲서천군이 주민의 안전을 위해 관내13개소에 로고젝터를 설치했다. (서천군)
▲서천군이 주민의 안전을 위해 관내13개소에 로고젝터를 설치했다. (서천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늦은 밤 귀가하는 주민의 안전을 위해 2500만원을 투입하고 서천특화시장 앞 등 안전취약지역 13개소에 로고젝터를 설치했다.

로고젝터 설치 사업은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 기법을 활용한 지역안전지수향상 사업으로 LED 조명장치에 범죄예방 홍보문구나 주민들에게 안정감을 주는 이미지 등 다양한 문구를 투영해 어두운 밤거리를 환하게 밝힌다.

군은 관내 13개 읍·면 중 가로등 시설이 열악하거나 범죄 및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는 골목길, 교통사고 다발지역 등 안전에 취약한 지역을 우선적으로 선정해 사업을 추진했다.

G03-9894841702

홍보문구는 ▲여성·아동 안심귀가길 ▲가족행복도시 서천 ▲음주운전 안돼요 ▲횡단보도 이용하는 그대가 아름다워 ▲CCTV촬영구역 ▲소방차 진입도로 생명의 도로 ▲생활속 위험요소 안전신문고 앱 신고 등이다.

특히 군은 ‘서천군이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문구를 삽입해 주민들에게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함께 담았다.

군은 이번 로고젝터 설치 사업으로 범죄 심리를 위축시키고 주민의 불안감을 해소하는 등 주민 안전 체감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로고젝터 설치사업의 효과를 분석해 향후 확대 추진하고 각종 안전시설을 정비해 안전사고 및 범죄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