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북은행, ‘3D프린터 지원사업’ 기기 전달식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12-26 18:17 KRD7
#JB금융그룹 #전북은행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3D프린터 #PLA필라멘트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의 후원으로 운영하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26일 본점 1층 JB 플랫폼에서 ‘3D프린터 지원사업 기기 전달식’을 실시했다.

이 사업은 4차 산업 혁명시대 핵심 기술인 3D프린팅 활용을 통한 도내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 및 선택을 돕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5개년 목표로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 프린터를 지원하고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교육을 지원하는 미래 비전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재단에서 지원한 3D프린터는 인체에 무해한 PLA필라멘트를 사용한 제품으로 아이들이 손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올해 총 13개교에 23대의 기기와 PLA필라멘트가 각 학교로 전달됐다.

G03-9894841702

김진곤 남원성원고등학교 교감은 “현재 사용 중인 3D프린터가 노후화 되어 학생들에게 충분한 교육이 이루어지지 않았는데, 이번에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의 지원으로 학습할 수 있게 되어 아이들이 너무 좋아한다”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쌓고 자신의 꿈과 미래를 마음껏 펼쳐 볼 수 있도록 지원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장학사업, 교육환경개선사업, 문화활동 지원사업, 소외계층 지원사업 등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올해에는 희망로드 자전거 지원사업, JB Dream up 진로코칭캠프, 미래인재WeRO (위로) 프로그램, JB인문학 강좌, 인문학 콘서트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의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