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 기초소재 강소기업 육성 전략 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9-09-03 14:10 KRD7
#안산시 #기초소재 #강소기업 #육성전략 #간담회

공동협력 통해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육성 및 경쟁력 강화

NSP통신-3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기초소재 강소기업 육성 전략 간담회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안산시)
3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기초소재 강소기업 육성 전략 간담회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3일 일본수출규제 시행 본격화에 따른 산업현장의 의견을 듣고 관내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윤화섭 안산시장 주재로 시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시가 50억원을 지원·추진하는 ‘안산시 강소기업 육성지원 사업’의 16개 기업대표와 기업체의 기술개발 연구를 지원할 안산사이언스밸리(ASV)에 상주하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양대학교 등 8개 기관의 연구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일본수출규제, 미중무역전쟁 등에 따른 기업체들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지역 산·학·연·관 협업으로 이를 타계할 방안을 논의했다.

G03-9894841702

이날 참석한 기업체 한 관계자는 “중소기업은 연구 개발비에 과감히 투자가 어렵고 기술개발 인력 확보는 더욱 어렵다”며 “연구역량과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ASV 기관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연구개발 등을 공동 수행할 수 있어 기업운영에 큰 힘이 된다”고 말하며 시의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를 나타냈다.

NSP통신-3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기초소재 강소기업 육성 전략 간담회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앞줄 가운데)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3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기초소재 강소기업 육성 전략 간담회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앞줄 가운데)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한편 ASV 기관 관계자는 “기업과 호흡을 맞춰 기업체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최근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만큼 지역 산업의 혁신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이 자리에 계신 분들의 성과는 우리 지역발전은 물론 국내 기술 경쟁력 강화에도 직결되므로 자긍심을 갖고 공동협력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이날 강소기업 육성지원 사업에 선정된 16개 기업체의 성장잠재력을 확인하고 앞으로 기업체가 보유한 전기·전자, 화학, 기계소재, 4차 산업 관련 기술력 개발 촉진은 물론 사업화까지 4년간의 지속 지원을 약속했다.

이들 기업은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으로 육성돼 일본수출규제 사태의 위기를 경쟁력 강화의 기회로 전환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