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몰카 OUT’…군산시, 몰래카메라 상시 점검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8-10-20 14:18 KRD7
#군산시 #몰래카메라 #화장실 #탐지기 #불법촬영
NSP통신-최근 카메라 등을 이용한 몰래카메라 범죄가 급증함에 따라 전북 군산시가 안전한 화장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불법촬영 카메라 점검에 나섰다.
최근 카메라 등을 이용한 몰래카메라 범죄가 급증함에 따라 전북 군산시가 안전한 화장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불법촬영 카메라 점검에 나섰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최근 카메라 등을 이용한 불법촬영 범죄(몰래카메라 범죄)가 급증함에 따라 전북 군산시가 안전한 화장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불법촬영 카메라 점검에 나섰다.

시는 먼저 청사 내 화장실 및 여성 편의시설에 대한 상시 점검을 실시하고, 공공시설 내 다중이 이용하는 화장실 및 범죄 발생 가능성이 높은 시설물을 대상으로 해당 유지관리 부서와 긴밀한 협조 하에 점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점검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자체 녹화형 몰래카메라와 촬영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무선 몰래카메라를 탐지할 수 있는 영상 탐지기를 구입해 상시 점검에 나섰으며, 몰래카메라를 발견할 경우 사법기관에 수사 의뢰할 방침이다.

G03-9894841702

군산시 관계자는 “불법 촬영이 없는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점검에 나서 불법촬영 행위를 원천 차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