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주비전대 '건강지킴이', 건전 음주문화 캠페인

NSP통신, 김남수 기자, 2016-06-07 14:24 KRD7
#전주비전대학교 #절주동아리 #건강지킴이 #음주문화
NSP통신-7일 전주비전대학교 절주동아리 건강지킴이가 교내에서 건전 음주문화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7일 전주비전대학교 절주동아리 '건강지킴이'가 교내에서 건전 음주문화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가 ‘알코올 없는 대학 행사 만들기’ 캠페인을 통해 대학의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에 나섰다.

비전대 보건행정학과(학과장 고민석) 교수와 학생 30명으로 이뤄진 절주동아리 ‘건강지킴이’는 7일 캠퍼스 일원에서 교직원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음주문화 알리기, 건전 음주 OX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대학에서 음주로 인해 발생하는 사망·사고를 줄이고 건강한 대학문화 정착을 위해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대한보건협회가 주관하는 ‘대학 절주 리더스 클럽 활동 사업’ 일환으로 이뤄졌다.

G03-9894841702

고민석 교수는 “최근 여러 대학에서 전통이라는 이름으로 행해지고 있는 음주문화가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키고 있다”며 “대학에서의 절주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음주문화를 개선하고, 나아가 보건소 등 관련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주비전대학교 절주동아리 ‘건강지킴이’는 4년 연속 사업에 선정돼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2014~2015년 2년 연속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